이용자 준수사항
이용자 준수사항
- 전화상담 시
- 상담원에게 폭언, 폭행, 성희롱, 종교권유 등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.
- 차량 도착 시 즉시 승차할 수 있도록 정확한 주소를 제공해야 합니다.
- 이용자는 특정 상담원을 지정하거나 거부할 수 없습니다.
- 부득이한 사정으로 목적지 변경 또는 이용신청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 센터에 즉시 통보하여 승인받아야 합니다.
- 배차 시
- 원활한 이용과 안내를 위해 콜센터 또는 운전원의 전화와 메시지는 반드시 수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배차 후 10분 이내 전화 연결이 되지 않으면 차량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.
- 폭설, 폭우, 지진 등 천재지변 시 운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.
- 탑승 시
- 차량 도착 시 즉시 승차할 수 있도록 지정된 장소에 대기하여야 합니다.
- 승차할 때 운전원에게 이용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제시하여 본인임을 확인시켜야 합니다. 미확인 또는 등록대상자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
- 안전을 위하여 탑승 후에는 반드시 안전벨트를 착용하여야 합니다.
- 이용자는 예약 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이용목적에 부합하지 않게 이용할 수 없습니다.
- 이용자는 특정 운전원을 지정하거나 거부할 수 없습니다.
- 조수석에는 사고의 위험으로 인해 탑승을 제한합니다. 다만 부득이한 경우 보호자에 한하여 탑승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.
- 이용자 및 동승자, 보호자가 안전운전에 위협되는 만취상태일 경우 운전원 판단하에 탑승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- 교통수단 이용 중 음식물 섭취 및 과도한 수화물을 적치・이송할 수 없으며, 안내견을 제외한 반려견은 이동장비에 넣는 경우에만 함께 탑승할 수 있습니다.
- 이용자의 안전을 위하여 필요시 보호자의 동승을 요청할 수 있으며, 보호자는 이를 따라야 합니다.
- 보호자 탑승은 2인이 원칙이나, 불가피한 사정에 따라 이외에 추가 동승해야 할 경우 차량좌석수에 따라 최대 1인에 한하여 추가 탑승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추가탑승하는 경우 총 3배의 이용요금을 부담해야 합니다.
- 어린이인 자녀는 탑승인원에 포함되지 않으며, 차량의 좌석수에 따라 추가요금 없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.
- 만 13세 미만, 만 80세 이상 고령자, 장애인은 보호자로 인정하지 않습니다.
- 네비게이션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최적거리(유료도로 포함) 기준으로 운행하며, 이를 적용한 이용요금을 부과합니다.
- 이용요금 외에 차량 탑승 중 발생하는 통행료 및 주차료는 이용자 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.
- 이동 시
- 운전원에게 폭언, 폭행, 성희롱, 종교권유 등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.
- 이용자는 운전원의 안전 운행에 필요한 조치사항을 따라야 하며 이를 방해하는 행동을 하는 경우 운전원은 이에 대한 경고를 할 수 있으며, 위급한 상황은 보고한 후 운행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
- 이용자는 중간에 목적지를 변경하거나 목적지 도착 전까지 교통약자의 안전을 위하여 중도하차 할 수 없으며, 운전자의 지시를 따라야 합니다.
- 유료주차장 대기 시 주차료는 고객 부담입니다.
- 반려동물 탑승 시
- 이용 신청 시 반려동물 탑승에 대해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.
- 반려동물 이동장비에 넣는 경우에만 함께 탑승할 수 있습니다.
※ (예) 케이지, 켄넬, 캐리어식
※ 종이박스, 비닐은 이동장비로 인정하지 않습니다.
정보제공부서 : 교통지원부 031-389-5200